2026년 건국대 전기 학위수여식, 졸업생과 동문 뜻 모은 축제의 장
건국대학교(총장 원종필)는 20일 오전 10시 건국대 서울캠퍼스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2026년도 제139회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학위수여식에는 졸업생과 가족을 비롯해 원종필 건국대 총장, 박상희 총동문회장, 축사자로 참여한 안철상 건국대 법학전문대학원 석좌교수(전 대법관), 김경환 전국농업기술자협회장, 김경호 광진구청장, 교무위원, 지도교수 등이 자리했다. 이날 뜻깊은 학위를 수여받은 졸업생은 박사 144명, 석사 857명, 학사 3569명 등 4570명이다. 특히 이날 학위수여식에는 총동문회에서 전달한 4억원의 건국발전기금
아디다스, 새로운 파트너 롱샷과 함께한 데일리 스니커즈 ‘이클립테인’ 출시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코리아(이하 아디다스)가 잘파세대를 위한 새로운 데일리 스니커즈 ‘이클립테인(ECLYPTAIN)’을 출시한다. ‘이클립테인’은 2000년대 초반 퍼포먼스 러닝화 디자인에 아디다스만의 기술력을 결합한 라이프스타일 스니커즈로, 기능성과 미래적인 디자인을 동시에 추구하던 아디다스 러닝 철학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아디다스만의 독자적인 경량 폼 기술 ‘클라우드폼(CLOUDFOAM)’ 쿠셔닝을 적용해 발에 가해지는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하고 분산시켜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한 착화감을
`제1기 장애인 정책 리더스 포럼` 포스터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는 오는 2월 25일부터 5월 27일까지 ‘2026년 제1기 장애인 정책 리더스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돌봄통합법, 자립지원법, 평생교육법 등 최근 장애인복지 관련 제도 변화와 국가 책임 돌봄 강화, 보건복지 분야 AI 전환 정책 등 급변하는 정책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장애인복지 분야의 새로운 리더십을 발견하기 위해 기획됐다.
포럼은 경기도 내 장애인복지 시설·기관·단체의 장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총 6회 과정으로 구성된다. 참가자들은 정책 강연, 라운드테이블 토론, 북토크, 국외 워크숍(예정) 등을 통해 장애인복지 정책의 흐름을 입체적으로 이해하고, 현장 중심의 정책 대응 역량을 강화하게 된다.
첫 번째 세션은 2월 25일(수) 누림센터 대회의실(210호)에서 열린다.
김용익 돌봄과미래 이사장이 ‘장애인 돌봄의 미래’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해당 회차에서는 북토크 형식의 심층 논의도 함께 이뤄진다.
이후 세션에서는 △김진우 교수(덕성여대) △김용득 교수(성공회대) △김미옥 교수(전북대) △김동우 교수(KAIST) △이미지 교수(대구교대) 등의 강사진을 주축으로 주요 정책 의제를 중심으로 전문가 강연과 참여형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전체 진행은 남세현 한신대학교 교수가 맡는다.
참여자에게는 경기복지재단 공식 수료증, 회차별 논의 이슈를 정리한 브리핑 노트 제공, 우수 참여자 대상 기획 칼럼 제작 및 언론 보도 연계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참가 신청은 2월 4일부터 2월 11일까지며,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누림센터는 이번 리더스 포럼이 단순한 교육 프로그램을 넘어 경기도 장애인복지 정책을 이끌어갈 리더들이 함께 고민하고 연결되는 정책 네트워크의 출발점이라며, 변화하는 정책 환경 속에서 현장의 시각과 전략적 사고를 갖춘 리더십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