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건국대 전기 학위수여식, 졸업생과 동문 뜻 모은 축제의 장
건국대학교(총장 원종필)는 20일 오전 10시 건국대 서울캠퍼스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2026년도 제139회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학위수여식에는 졸업생과 가족을 비롯해 원종필 건국대 총장, 박상희 총동문회장, 축사자로 참여한 안철상 건국대 법학전문대학원 석좌교수(전 대법관), 김경환 전국농업기술자협회장, 김경호 광진구청장, 교무위원, 지도교수 등이 자리했다. 이날 뜻깊은 학위를 수여받은 졸업생은 박사 144명, 석사 857명, 학사 3569명 등 4570명이다. 특히 이날 학위수여식에는 총동문회에서 전달한 4억원의 건국발전기금
아디다스, 새로운 파트너 롱샷과 함께한 데일리 스니커즈 ‘이클립테인’ 출시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코리아(이하 아디다스)가 잘파세대를 위한 새로운 데일리 스니커즈 ‘이클립테인(ECLYPTAIN)’을 출시한다. ‘이클립테인’은 2000년대 초반 퍼포먼스 러닝화 디자인에 아디다스만의 기술력을 결합한 라이프스타일 스니커즈로, 기능성과 미래적인 디자인을 동시에 추구하던 아디다스 러닝 철학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아디다스만의 독자적인 경량 폼 기술 ‘클라우드폼(CLOUDFOAM)’ 쿠셔닝을 적용해 발에 가해지는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하고 분산시켜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한 착화감을
중랑구가 설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과 골목형상점가를 찾아 장보기 행사를 진행한다.
전통시장에 방문한 중랑구청장.중랑구는 설 명절을 앞두고 2월 4일부터 11일까지 지역 전통시장 7곳과 골목형상점가 1곳을 방문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이용을 독려하고 상인들과 직접 소통해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구청장과 직원들은 시장을 방문해 제수용품과 농산물 등을 직접 구매하며 상인들과 인사를 나누고, 현장의 운영 상황과 애로사항을 살폈다. 구는 우림시장을 시작으로 설 명절 전까지 지역 내 전통시장과 골목형상점가를 차례로 방문해 현장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설 대목을 맞아 지역 내 전통시장과 골목형상점가 총 20개소에서는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온누리상품권과 경품을 증정하고, 제수용품을 할인 판매하는 등 다양한 행사가 함께 진행되고 있다. 구는 구민들이 안심하고 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 1월 26일부터 28일까지 전통시장과 골목형상점가를 대상으로 안전 점검도 완료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과 골목형상점가에서 다양한 행사와 할인 혜택을 준비하고 있다”며 “전통시장을 찾아 질 좋은 제수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고 이웃과 함께 명절의 정을 나누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