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건국대 전기 학위수여식, 졸업생과 동문 뜻 모은 축제의 장
건국대학교(총장 원종필)는 20일 오전 10시 건국대 서울캠퍼스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2026년도 제139회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학위수여식에는 졸업생과 가족을 비롯해 원종필 건국대 총장, 박상희 총동문회장, 축사자로 참여한 안철상 건국대 법학전문대학원 석좌교수(전 대법관), 김경환 전국농업기술자협회장, 김경호 광진구청장, 교무위원, 지도교수 등이 자리했다. 이날 뜻깊은 학위를 수여받은 졸업생은 박사 144명, 석사 857명, 학사 3569명 등 4570명이다. 특히 이날 학위수여식에는 총동문회에서 전달한 4억원의 건국발전기금
아디다스, 새로운 파트너 롱샷과 함께한 데일리 스니커즈 ‘이클립테인’ 출시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코리아(이하 아디다스)가 잘파세대를 위한 새로운 데일리 스니커즈 ‘이클립테인(ECLYPTAIN)’을 출시한다. ‘이클립테인’은 2000년대 초반 퍼포먼스 러닝화 디자인에 아디다스만의 기술력을 결합한 라이프스타일 스니커즈로, 기능성과 미래적인 디자인을 동시에 추구하던 아디다스 러닝 철학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아디다스만의 독자적인 경량 폼 기술 ‘클라우드폼(CLOUDFOAM)’ 쿠셔닝을 적용해 발에 가해지는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하고 분산시켜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한 착화감을
구로구가 2026년 초·중학교 입학생을 대상으로 필수 예방접종 여부 확인사업을 실시한다.
2026년 초 · 중학교 입학생 예방접종 확인사업 안내문.
구로구는 2026학년도 초·중학교 입학생의 감염병 예방을 위해 입학 전 필수 예방접종 완료 여부를 확인한다고 12일 밝혔다. 단체생활을 시작하는 아동·청소년은 감염병 전파에 취약해 접종 여부 확인이 중요하다는 설명이다. 특히 만 4세 이후 추가 접종률이 영유아 시기보다 낮아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초등학교 입학생인 2019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 사이 출생자는 만 4~6세에 추가 접종하는 4종을 확인해야 한다. 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DTaP) 5차, 폴리오 4차, 홍역·유행성이하선염·풍진(MMR) 2차, 일본뇌염 4차 또는 2차다.
중학교 입학생인 2013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 사이 출생자는 3종의 접종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파상풍·디프테리아·백일해(Tdap) 6차, 사람유두종바이러스(HPV) 1차(여아 대상), 일본뇌염 5차 또는 2차다.
예방접종 내역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이나 접종받은 의료기관, 보건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접종자는 전국 지정의료기관에서 접종을 완료하면 된다. 접종 기록이 누락된 경우에는 접종 기관에 전산 등록을 요청해야 하며, 폐업 의료기관이나 국외 접종자의 경우 보건소에 별도 등록을 신청해야 한다.
구로구 관계자는 “입학 전 필수 예방접종 여부를 확인하고 감염병을 사전에 예방해 주시길 바란다”며 “학부모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